본문 바로가기

PSP

PSP-철권DR에 대해서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액션아케이드 게임의 대명사~! 철권씨리즈중에 다크리제렉션이 되겠습니다~!

  철권도 보면 엄청 장수하는 게임중에 하나인거 같습니다^^:;

  위 사진 밑에도 보면 역사가 10년이 넘었음을 알수있죠!

  1편이후 후속작들도 속속들이 히트치고 있는 대작입니다~!

  전성기는 아마도 테크토너먼트 시대가 아닐까 하네요 ㅎ

  자~ 그럼 옛날 회상은 잠시잊고~ 오락실에서 할때와 게임기로 할때의 장단점과~

  철권 다크리제렉션이 어떤 게임인가 한번 알아보러 갈까요^^? ㄱㄱ싱~!

 

 

 

  오프닝 동영상중에 한장면입니다~! 해당 케릭터는 철권계의 얼짱으로 등극해있는 리리양이 되겠습니다 ㅎ

  3D동영상으로 아주 깔끔하게 처리 되어있으며 등장인물들을 다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철권은 여타 다른 대전액션게임 보다 스토리라인을 사랑하는 팬들이 많고~ 내용도 알차므로~

  동영상은 나올때 마다 꼼꼼히 보고 넘어갑시다^^:

 

 

 

  메인 메뉴화면입니다^^:; 오락실에서 100원짜리 넣고 할때와는 다르게~

  게임기용 게임인만큼 다양한 메뉴가 지원됩니다~! 퀵 배틀은 오락실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스토리 배틀은 각 케릭터마다의 스토리 라인을 확인하며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 밑에도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위 사진보시면 알겠지만.. 한글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한글판 완전조아 +ㅁ + ㅎㅎ )

 

 

  케릭터 선택화면입니다~! 사진은 제 주 케릭터인 브루스 어빈의 사진되겠습니다 ㅎㅎ

  다양한 케릭터들이 나오며~ 케릭터마다의 개성이 넘치는 기술이 있으니~ 한명씩 플레이 해보시고~

  어느정도 자신의 실력이 늘었다고 생각되면 모쿠진으로 플레이하시면 재밌습니다~! (모쿠진=랜덤플레이어)

 

 

  브라이언 퓨리로 스토리 모드를 시작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스토리모드를 하게 되면 해당케릭터가 왜 철권매치에 참가하게 되었는지 깔끔한 일러스트와 함께~

  사연이 나옵니다~! 게임의 또다른 재미겠죠^^? 스토리도 은근히 재밌습니다~ 원한관계도 나오고~

  엔딩과도 연관되는 점도 많으니~ 스킵하지 마시고~ 잘 읽어봅시다 ㅎ

 

 

  본격적인 대전의 시작이군요~ 브라이언 VS 리 ~!!

  ROUND 1 READY~! ㅎㅎ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 게임하면서 정말 놀랐습니다~!

  PSP로도 이정도의 하이퀄리티 그래픽이 가능하다니... 하고 말이죠~

  정말 엄청난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ㅁ +// 실제로 해보시면 우와~~ 라고 말할정도로 말이죠 ㅎㅎ

  케릭터의 묘사도 GOOD이고 배경그래픽도 GOOD이고 모션도 GOOD이고....

  또 높은 그래픽에도 화면이 끈키지 않는다는 점이 제일 VERY GOOD한점인거 같네요^^:;

  모든걸 종합해서 한마디로 하자면.. 여타 PS2나 오락실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다고 할수 있겠네요~!

 

 

  브라이언의 승리 후 특수행동의 모션중 한장면입니다~!!

  가끔씩 미쳐가지고 자신이 이긴상대를 마운트 상태로 마구 두드려 팹니다 -ㅁ -;; ㄷㄷㄷ

  눈빛에서 살기가 느껴지죠?? 브라이언 말고도 다른 케릭터들도 각각의 승리포즈와 특수행동들이 있으니~

  그것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ㅎㅎ

  위 사진에서는 또 한가지 봐야 할점이.. 역시나 그래픽부분인데요.. 얼마전 리뷰했던 버츄어테니스3의...

  사라포바와는 확연히 다르단걸 알수 있습니다 -ㅁ -;;; 

  클로즈업 상태도 정교하고 세밀하게 묘사되어있습니다~! 

 

 

  대전을 시작하기전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각 케릭터들의 특유의 모션과 함께 멋지게 묘사 되어있습니다^^: 브라이언 VS 리나

 

 

  스토리모드로 플레이 하시면~ 4판과 7판이 시작하기 전에~

  위와 같이 스토리에 관련된 짧은 영상이 나옵니다..

  각 케릭터들간의 관계를 알 수 있는 부분이죠^^: SKIP하지 마시고 감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ㅎ

  위 사진은 레이우롱~ 이 브라이언을 체포하려고 하는 장면입니다~! ( 결국 주어 터지지만..ㅋㅋ )

 

 

  후후~ 자랑할만한건 아니지만.. 데빌진과의 대전에서 퍼펙트로 이긴 기념으로 스샷한방~!

  케릭터 중에 그나마 포스가 강한 데빌진이.. 벽에 철썩 달라붙어 있군요 ㅎㅎ 후하하~!! ㅋㅋ

 

 

  마지막판 보스입니다~! 온몸에 불을 붙이고 등장합니다~! 강력한 포스가 느껴집니다~!

  보기만 해도 뜨겁네 -_ -;; 진파치는 방어불능기술을 자주쓰는데 그거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엔딩장면중 한장면입니다~!!! 게임의 엔딩은 언제봐도 즐거운거 같네요^^:

  역시나 우수한 그래픽의 3D동영상이 제공됩니다~! 눈이 즐겁죠~! ㅎ ( 몸짱 브라이언 ㅎㅎ )

 

 

  철권 다크리제렉션에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는데~ 그중하나인 커스토마이즈 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게임에서 승리하게 되면 일정량의 골드를 주는데 그 골드들을 모아서 악세사리를 구입~!

  케릭터들을 꾸며서 자신만의 케릭터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머리 , 얼굴 , 상의 , 하의등 모든분야에 걸쳐서 꾸미기가 가능하며~ 꾸미기 아이템도 다양합니다~!

  오락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재미죠 ㅎㅎ 다양한 케릭터를 만들어 봅시다~!

 

 

  카즈야와 쿠마의 대결 모습입니다~! 일단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배경이 눈이 띄눈군요 +ㅁ + ㅎ

  오줌에 쩔은 곰이랑 -ㅁ - ㄷㄷ;;; 위 화면에서 보셔야 할것은.. 오줌에 쩔은 곰이 아니라....;;

  좌우측 상단에 있는 5TH KYU // 2ND KYU 와 좌측 하단에 있는 승격기회 라는 아이콘입니다~!

  이것은 현재 자신의 케릭터의 급수와 상대 케릭터의 급수를 나타내며~ 승격기회라는 것은..

  본 게임에서 이기면 급수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흠.. 좀 복잡한가요??

  알기 쉽게 얘기하자면.. 우리나라의 태권도있죠? 그것처럼 게임에 급수를 도입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면 떨어지고 이기면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ㅎㅎ 퀵플레이시는 적용 X 참고하시길..

   

 

  폴과 카즈야의 대전시작전 장면입니다~! 대전이 시작하기전에~ 대전장소를 쫙~ 한번~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배경이 많으니~ 잘 감상해봅시다^^:

 

 

  철권하면 역시.. 풍신이겠죠?? ㅋㅋ 풍신 사진이 빠지면 왠지 철권 리뷰가 안될꺼 같아서~

  풍신사진만 기념으로 한장 올려봅니다~ ㅎㅎ

 

 

  오락실에서 느낄수 없는 또 다른재미~! 바로~바로~ 도장깨기 모드가 되겠습니다~!

  다른 경쟁자들과의 리그게임에서 랭킹을 올린후~ 토너먼트에 도전해서 우승하면 다음도장으로 넘어가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섬 안쪽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니~ 최심부로 가는날까지 ㄱㄱ~! ㅎ

 

 

  다음은 연습모드의 한장면입니다~! 실제로 기술을 연습하기에.. 컴퓨터와 대전시~ 좀 다급해지고~

  손도꼬이고~ 어려운경우가 많은데~ 그럴땐 느긋하게 기술이 손에 익을때 까지~ 연습모드에서~

  센드백으로 연습을 합시다 ㅎ 각 타격에 대한 판정과 데미지등이 알기쉽게 나옵니다^^:

 

 

  철권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을 위한 커맨드 리스트도 있습니다~! 기술표인데요..

  새로나온 기술을 모르겠거나~ 알고 싶은 기술이 있거나~ 하면 언제든지보고 기술을 연마할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커맨드에서 ㅇ 버튼을 누르면 실제로 기술을 쓰는것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