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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럼을배우자!!

핸드드럼 모든기술들

Bass=베이스

발로 치는 킥부분에 해당된다,

실제로 드럼엔

킥부분과 베이스 부분 두개가 있다,

핸드드럼에서는 이부분을 손목으로 친다,

그래서 핸드드럼의 베이스는 드럼의 베이스와 같은역할을 한다

기호는 B이다, 아주 기본적인 필수 리듬에 접목되는것이다,

 

Snare=스내어

이부분은  핸드드럼에서 3번째와4번째 손가락으로 치는것이다(명칭모름 ㅡㅡ)

드럼 리듬에서 bsbb bsbb 이부분을 핸드드럼으로 옮겨도 핸드드럼에 스내어는 드럼의 스내어와

똑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된다,기호는 S다

 

Hi-hat=하이헷

왼손 2,3번째 손가락으로 치는것으로 이 또한 드럼의 하이헷 역할을 한다,

bsbbsb

hhhhhh 이렇게 하이헷을 치는경우가 기본 이다,

하지만 핸드드럼에서는 하이헷을 통하여 엇박의 리듬감을 주고 더 많은 리듬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기도한다,

기호는 H 다

 

Tom-Tom=탐탐

핸드드럼에서는 탐이라고 부른다,

드럼의 탐탐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bb(sbs) bbsbb TT bbs

하지만 드럼의 탐탐역할을 잘하지않는 편이다, 초기엔 하이헷 쪼개기였으나 네이버 측에서 탐을 쓰기로 했다,

하지만 자신이 드럼리듬을 고집한다면 충분히 탐탐역할을 소화할수있기 때문에 탐탐 역할을 한다고 쓴것이다,

만약 핸드드럼으로 엇박의 리듬으로 응용을 한다면, 탐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핸드드럼 필수 기술이라고 보면된다,

기호는 T이다,

 

----------------------------여기까지 필수 및 기본적인 기술이다,-------------------------------------------

 

다음은 부가 스킬을 살펴본다,

부가 스킬의 태표라고 하면 림샷이 있다,

드럼의 림샷과 핸드드럼의 림샷은 다르지만 같다고 볼수잇다,

역할을 살펴보면

라틴 리듬이나 콩가가 섞인 리듬. 림샷은 잘 안쓰이지만

라틴풍의 리듬을 만나면 림샷은 어느 기술보다 바쁘기 떄문이다,

그이유는 림샷의 소리는 콩가의 소리와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볼수있다,

림샷도 강약조절에 관하여 소리가 틀려진다, 한마디로 우리가

노크로 세게 치느냐 약하게 치느냐에 따라서 림샷의 소리가 결정되고

강약조절을 많이 요하는 기술중 하나이다,

강약조절은 <,>이걸로 할것이다, 왜냐하면  >보통< 이 의미는 >는 보통보다 작게 <는 보통보다 크게라는뜻이다

오른손 왼손으로 다 칠수있다,

 

클릭=c전자드럼에서 리듬을 맟추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박자를 맟출 때,와 엇박을 맟출 떄 그리고 드럼리듬을 구사할떄 이 클릭을 쓴다,

예를들어 딱딱딱딱딱 을 기본으로 쿵딱딱 쿵딱 이런식으로 리듬을 맟출수있기 떄문이다,

손톱으로 치면되고 이것또한 손가락마다 다르고 강약조절에 의해 소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리듬을 만들때 좋다, 지금은 잘 안쓰이지만 다듬으면 될것이다,

오른손 왼손 다 쓸쑤있다,

 

플로어 탐=드럼에선 Floor 탐탐 이다, 아주 생소해 보이겠지만

오른쪽 부분에 긴 석유통 같이 생긴것이 플로어 탐탐이다,ㅣ

핸드드럼에서는 엄지를 말한다,

즉 플로어 탐또한 두둥 이렇게 탐 처럼 연속으로 해야하기때문에

양손 엄지를 따닥하고 쳐야한다, 이렇게 양손엄지를 연속으로 쳐서 소리내는 것이 플로어탐이다,

지금은 잘안쓰인다, 하지만 다듬어야 할것은 여러분의 몫이다,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이 기술또한 라틴풍 리듬에서 림샷과 함께 빠쁜 기술이라는것이다,

 

----------------------------------------------변형기술&타법-------------------------------------------------------

여기서부터는 핸드드럼의 타법 밎 변형 기술을 한번 써볼까 한다,

 

더블=이것은 핸드드럼의 타법도 되지만 핸드드럼 기술로서 자릴 잡고 잇다,

더블 말 그대로  탐 종류 기술을 재외한 모든기술에 접목이 될수있다는것이다,

더블 베이스 더블 스내어 더블 하이헷 더블 림샷 더블 클릭

필자는 이 더블이라는 타법을 쓰면서 상당히 이로운 점을 느낀다,  탐보다 느리면서 일반 스내어,하이헷 보다는 빠른

어떻게 보면 전혀 다른 색갈의 기술을 맞볼수 잇다,

또 탐은 그 음이 얇게 빠른반면 더블 스내어 ,하이헷은 그음이 굵게 빠른것이 특징이다,

  BTSTBT-BHSTST 이러한 형태의 수보가 있는반면

B(sH)S(sH)B(sH)-BHS(sH)S(sH) 여기서 (sH)은 더블 하이헷으로 double hi-hat의 약자이다,

만약 회원분들이 수보를 쓸기 반드시 (sH)(sS) 이런식으로 표시해야 치는 사람은 훨씬잘알아 볼것이다,

직접 쳐보면 더블 타법의 새로운 맛과 느낌과 색갈을 느끼게 될것이다,

한번더 정리하자면 이 더블을 표시할시 소문자 s에 대문자 표기를 해주면 된다,

sR sC sH sS 그리고 괄호를 붙여주는걸 잊지말자,

 

강약조절=핸드드럼기술들을 강약 조절하여 같은 수보에 새로운 느낌을 부가 할수있다,

강약조절을 하면 같은 수보라도, 또는 리듬이라도 기존의 파워보다 약하게 치거나 세게 치면

새로운 느낌을 부가할수있다, 그것이 강약조절의 맛이다,

    <  >  <         보는 봐와 같이 강약조절은 이러한 형태로 표기할것이다,

BBSBSBSB       <=기존보다 세게  >=기존보다 약하게 ,,,,의 형태로 표기하여 최대한 족보로 치는사람을 하여금

여러 느낌을 잡아내게 할수있다,

핸드드럼의 타법은 새로운 느낌을 자아내게 하기위한 것으로 더블 과 강약조절은 새로운 느낌을 부가하고

기존의 형식에서  좀더 양념을 쳐주는 형태로 된다,

 

다른 손가락 쓰기= 이것도 아주 간단한 변형기술이다, 예를 들어 탐을 할때

굳이 2,3번째 손가락을 번갈아 칠필요없이

2,4번째 손가락으로 칠수 있다,,나머진 불가능하다,,

암튼 필자도 이 러한 변형기술을 가끔쓴다,,그이유는 소리가 다르기 때문이다,

정석 탐을 치면 그저 그렇지만 정석 탐과 함께 4번째 손가락도 번갈아 가며 치면 박력있는

빠른 리듬을  구사할수 있기 때문이다,,

(i1)(i2)(i1)(i2)(i1)(i2)(i3)(i2)(i1)i3)(i2)(i1)(i2)(i1) 여기서 i 는 손가락을 말한다,

i1=검지 i2=중지 i3=4번째 손가락을 말한다,

만약 이와 같은 경우 의 수보를 쓰려면 어떻게 할까 고민하지말고 i 로 하면 된다,

i 는 내가 개발한 기호 형태임을 알아둬라,

 

또 탐을 할때 두번째와 3+4번째 손가락을 번갈아 가며 칠수있다,,

3,4번째 손가락을 붙여서 검지와 번갈아가며 탐을 칠수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