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설정 및 끄기 방법

요즘들어 정말

부쩍 많이 울리고 있는 일상의 문자 알림

다들 이제는 경각심이라기보다 너무 루틴이

되어버렸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그런지 물론

중요하긴한데 때로는 갑작스럽게 삑삑

울리는 아이폰 재난문자가 거슬릴 때도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그 설정 끄기 켜기 및 설정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저처럼 좀 불편했다 한다면

급한일이 있을때 잠시 꺼놓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쉽게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끄기 부터 알려드릴게요

설정 > 알림 > 하단으로 쭉 내리기

긴급재난문자 켜기 가 되어있는 모습이 보여요

저걸 클릭해주면 되는데요

 

1분만에 일단 끄기는 쉽게 가능하네요 그렇다면

무음 이나 진동으로 바꾸려면 ?

소리가 너무 굉장히 크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준비해봤어요 저또한 깜짝 놀라는 큰소리라

진동이나 알림 정도는 받는게 좋겠다 싶었어요

그럴때는 긴급재난문자 끄기 를 완료하신 후에

아이폰 어플을 설치해보아요

재난문자 소리는 싫은데,

소식은 받고 싶어요

안전디딤돌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이네요

지역별로 재난별로 국민행동요령부터 문자까지

모두 찾아 볼 수 있으며 대피소 조회까지 가능해요

신고 병의원 위치까지 찾을 수 있어요 하지만

서울시에 살고있다면 서울시만 받고 싶은데

소속구가 모두 25개 라는 점에서 굉장한

재난문자 알림이 많이 오는 경우가 많은건

마찬가지이기도 하죠 그리고 뉴스 & 문자 둘 다

볼 수 있는 기능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느껴요

전국이 항상 보이더라도 광역 기초 지차체는

선택을 해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죠

이 또한 장단점이 조금 있지만 지역별로

설정이라던지 이부분에 있어서는 개발자님이

점차적으로 보완해주시지 않을까요 저는

소리가 안나고 진동이나 알람창만 뜨는걸로만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방법 참고하세요

 

이렇게 어플을 설치하고 역시 아이폰 알림

설정에서 켜기 해주시거나 직접 어플내로

들어가서 재난을 모두 분야별로

확인 가능해서 유용했어요

이상 생활속의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무음

팁이었어요 홀드해놓으면 소리대신 진동으로

울리더라구요 ! 급할때는 잠시

이렇게 하는것도 편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