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모바일 아이폰, PC)

Netflix를 보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보다 보니 어떤 것을 봤는지... 시청기록을 살펴보니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쌓인 리스트들 중에서 안 보는 것도 있어서 좀 정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죠.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기는 TV와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인데요. TV가 화면이 크고 좋긴 하지만 간편하게 방에 누워볼 때는 역시 아이폰입니다.

그런데 넷플릭스에서 그동안 시청했던 기록을 삭제하려고 하니 아이폰의 넷플릭스 앱에서는 위와 같이 안되더라구요.

보통 시청기록의 계정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되는데 이렇게 'Netflix' 웹사이트로 이동해 진행하세요 라는 문구가 뜹니다.

아이패드의 앱에서도 마찬가지구요. 즉 애플 기기의 Netflix 앱에서는 계정에 진입을 할 수 없어요. 다만 안드로이드폰은 잘 모르겠지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구요.

이렇게 애플 사용자라면 사파리 앱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PC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계정 진입을 위해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통해서 넷플릭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상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계정란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계정을 클릭하면 계정설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쭈욱~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시청 기록'을 보실 수 있는데요.

참고로 이곳에서 탈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무료가 끝나가는데 계속 시청을 원치 않으시면 해지를 해야 요금이 안 나가요. 자동취소가 아니기에 꼭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패드에서는 계정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른 곳에 있는데 사각형 아이콘이 사람모양을 하고 있는 오른쪽 위입니다.

화살표로 표시해 놨어요.^^*

패드에서는 스크롤로 내릴 필요 없이 쉽게 시청기록을 찾을 수 있어요.

진입을 하면 그동안 시청했던 기록이 보이는데, 기록이 많을수록 정리가 힘들어지니 가끔은 정리가 필요합니다.

삭제를 위해서는 오른쪽에 보이는 진입금지 표시? 이것을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표시에는 변경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된다고 되어있지만 거의 바로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이렇게 삭제도 가능하며..

그리고 시청기록을 보기에는 아이폰보다는 아이패드가 더 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PC 화면으로 보이기에 보다 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삭제가 되어요.

추가적으로 혹시라도 집안의 식구가 어떤 영화를 봤을까 확인을 하고 싶을 때가 있겠죠? 특히 아이들..

그것은 역시 계정안에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출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확인 그리고 리스트도 정리해 봄! 아이폰은 어떻게?|작성자 스파르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