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카리나를 배우자!!

여러가지 오카리나의 종류

 


시각적 오카리나


오카리나의 정확한 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내부의 크기가 제한이 되어서요. 외부의 모양에도 제한이 될 수 있어요.

내부의 크기와 외부의 모양 상관이 없는 것 같죠? 

오카리나는 흙으로 모양을 만들고 도자기를 굽는 가마를 이용하여 완성을 할 수 있는데요. 흙으로 모양을 완성한 오카리나는 가마 속으로 들어가 750도 이상 되는 뜨거운 열을 견딜 수 있도록 해야 완성 할 수 있어요. 모양이 완성된 오카리나가 뜨거운 열을 견디기 위해서는 두께가 3cm를 넘어 서는 안돼요. 만약의 3cm를 넘을 경우에는 뜨거운 열을 받은 흙은 견디지 못하고 터져 버릴지도 모르거든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차후의 알아봐요)

시각적 오카리나는 악기로 사용하기 위한 제작 방법의 비해 제한되는 부분을 지키지 않고도 제작을 할 수 있어서 더욱 다양한 오카리나로 제작 할 수 있어요.

 


청각적 오카리나

악기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대중적으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오카리나를 이야기 합니다.

앞서 이야기를 하였듯이 악기를 사용하기 위한 오카리나는 다양한 연주와 합주를 하기 위해서 오카리나의 내부구조(크기와 두께)를 조절하여 여러 종류의 키로 나누게 되고, 정확한 음정을 맞추기 위해서 오카리나의 운지 구멍의 크기를 조절해요.

제한이 되는 부분을 지키고 시각적 오카리나처럼 다양한 모양으로 제작도 가능 하지만요. 보다 좋은 성능을 가진 악기로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외부의 모양도 아주 미세한 차이를 가질 수 있어요.

 

따라서 위에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 하면....

시작적 오카리나는 미술 작품이고, 청각적 오카리나는 음악을 하기 위한 악기 라는 말을 하고 싶은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