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10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0 - : 태풍을 부르는 앗파레! 전국대합전
クレヨンしんちゃん 嵐を呼ぶアッパレ!全國大合戰, 2002

일본 ㅣ 115분
감독 ㅣ 하라 케이이치

 

짱구는못말려 극장판중 최고의 걸작이라는 평을 당당히 받고있는 전국대합전편은 엄청난반전과 흥미로운 시나리오를 가지고있어 그동안 짱구=초등학생들이나 보는것 이라는 고정관념을 보란듯이깨버렸다. 오히려 5살때봤던 짱구는 10년이지나고 20년이지나서 봐도 재미있다는 소리가 더 많아졌으니 놀라운일이다. 물론 극장판중 몇몇은 여전히 시시하고 유치한작품으로 남았지만 그 몇안되는 걸작들중 하나이니 전국대합전은 더더욱 대단하다고 불리는지도 모르겠다. '극장판중 가장 가슴따듯하고 뭉클한 이야기다. 10점으로는 모자라다. 100점을 주고싶다' 라는 평이 눈에띄이는 극장판 10기를 다시 보면서 나또한 다시한번 감탄했다. 개인적으로 다른 극장판과는 다르게 영화를 본 후에도 내내 기억나고 잊혀지지않는 감동이 있었다고 느낀다. 확실히 극장판10은 그저 편하게 웃고 떠들면서 볼수있 다른 영화들과는 달랐다. 그동안의 짱구다운 코믹한부분도 없지않았지만 그러면서도 감동적이고 서글픈이야기가 오히려 더 가슴아프게만드는듯하다.

 

네이버 줄거리

일촉즉발의 전운이 감도는 전국시대 전쟁터 한복판으로 날아간 신짱은 니에몬과 렌히메의 사랑을 지켜주는 사랑의 메신저로 등장한다. 어느날 밤, 노하라 일가 전원(짱구네)은 똑같은 꿈을 꾼다. 한 호수에 여인이 앉아있는 꿈을.. 다음날, 신 짱은 앞마당에 강아지 시로가 판 구멍에서 자신이 쓴 편지를 발견한다. 신 짱은 그 편지를 쓴 적이 없는데.. 그런데 눈을 떠보니 꿈 속에서 본 그 호수에 와 있었다. 더 가보니 전쟁이 일어나고 있었고, 신 짱 덕에 목숨을 건진 장군인 '이지리 와타베 요시토시'는 신 짱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다. 놀고 있는 중, 노하라 일가가 차를 탄 채로 나타난다. 이곳은 전국시대. 그리고, 막 전국대합전이 일어나려는 시기! 노하라 일가는 위험했다. 말 그대로, 이 나라의 렌 공주에게 보낸 청혼이 거절당한 이웃나라의 오오쿠라 타카토라 장군은 바로 전국대합전을 일으키고, 와타베 장군은 노하라 일가를 피신시키지만.. 노하라 일가 모두들.. 와타베 장군의 목숨이 걱정되고 있었다....

 

 

 

리뷰는 스토리포함이니 참고해주세요. 설명은 한국판(짱구는못말려o크레용신짱x)이름이 섞여서 쓰여졌습니다. 혼란스럽겠지만 이해해주세요^^;

<한국판에서 와타베장군은 비룡장군, 렌 공주는 연희공주입니다. 리뷰 본문에서는 와타베와 렌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간밤에 꿈을꾼 짱구는 꿈속에서 보았던 여자에게 반해버린다. 그러나 대수롭지않게 여기고 다시 잠드는데. 다음날아침, 놀랍게도 꿈을꾼게 짱구뿐이아니라 엄마, 아빠 심지어 짱아에 흰둥이까지 모두. 그것도 같은꿈을 꿨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그렇지만 여전히 별일 아니겠거니 넘어가는 짱구네가족.. 모든게 평소와 다름없이 흘러간다.

 

 

 

유치원에서 돌아온 짱구는 엄마가 흰둥이를 혼내고있는것을 목격한다. 흰둥이가 마당에 커다란 구멍을 파놓은게 잘못이었는데 짱구는 흰둥이의 주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다시 매워놓으라는 명령을받는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짱구가 구멍을 매우려는것을 자꾸 막는 흰둥이. 이상한 마음에 짱구는 흰둥이와함께 구멍을 더 파기시작하고 그안에서 나온건 짱구가쓴 편지가 들어있는 작은 함 하나였다. 그러나 이 편지는 절대로 쓴적이없는 편지. 흥분한 짱구는 편지를 읽기시작하고, 편지속에 쓰여져있는 "초 미녀 누나" 라는 단어에 문득 꿈에서본 여인을 떠올린다. 꿈에서 봤던 여인이 편지속 초미녀가 맞음을 확신한 짱구는 자신도 모르는사이 어느세 전국시대 떡잎성이있는곳으로, 그시대 짱구네집앞으로 사라져버린다.

 

 

 

꿈속의 여인이 서있던 곳으로 와버린 짱구는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위해 집을 찾는다. 그러던중 높은 언덕 아래 양쪽으로 나뉘어 싸우고있는 것을 발견하게되고, 전국시대를 배경으로한 드라마를 찍는것으로 대충 해석한다. 카메라를 찾던 짱구는 우연히 와타배장군을노리고 풀속을 몰래 기어가고있는 두 남자를 발견하게되고 그 뒤를 따라 가 드라마방영시간 및 제목등을 물어본다(ㅋㅋ) 덕분에 숨어있던것을 들키고 작전에 실패하게되버리자 그들은 장군을 향해 총 한발을 쏜 후 철수한다. 전쟁은 이와자키의 패, 떡잎성의 승리로 끝나고 짱구는 장군을 따라서 떡잎성으로 향한다. 성으로 가면서 짱구가 "아저씨 지금은 2002년이지?" 라고 묻지만 장군은 무슨소리냐며 현재는 전국2년이라고 답한다.

 

 

 

떡잎성까지 오게된 짱구는 떡잎성의 미래에대해서 이야기한다. 떡잎성의 황제는 미래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것들이 많다며 감탄하나 신하들은 너무 변해버린 세상을 믿지못해 짱구의 말을 의심한다. (그러나 곳 카레라는 것이 먹고싶다며 관심을 끄는 신하들..) 황제는 짱구의 말을 더 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갈때가 없다면 와타베장군의 집에 머물라고 명령한다. 그리해서 장군의 집으로 돌아가던 짱구는 우연히 꿈에서봤던 누나를 다시 만나게되고 그녀가 떡잎성의 공주라는것을 알게된다. 그렇지만 렌공주를 아는것은 짱구뿐, 정작 본인은 짱구를 한번도 보지못했다고한다. 장군은 집으로 가는길에 어렸을적 공주와 함께 놀았던 이야기를 짱구에게 들려준다.

 

 

 

그시간 짱구네집에서는 사라진 짱구를 찾기위해 경찰서에 신고도해보고 집 주변을 모두 찾아다니고있다. 아빠는 짱구가 남긴 편지를 보면서 짱구가 어떻게 전국시대라는걸 알고있는지 의문을 가지게되고 정말 짱구가 그 시대로 사라져버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지만 설마하는 마음에 확실히 알고자 도서관을 찾아 그시대 전설을 찾아본다.(전국시대의 떡잎마을은 전설로 전해져오기때문에.) 놀랍게도 책에는 짱구네 가족이 떡잎성을 구했다는 기록이 쓰여있었고 짱구네 아빠는 전국시대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만약 돌아오지 못하면 어떻게 할거냐는 짱구엄마에게 아빠는 짱구가 없는 세상에 미련이라도 있는거냐고 화를내며 짐을 챙겨 차에 올라타 짱구가 사라졌던 구덩이 위에서 과거로 갈때까지 무작정 시간을 보낸다.

 

 

 

다시 전국시대로 돌아와서,  짱구는 렌 공주와 와타베 장군에게 엄마 아빠가 부부싸움 하는모습을 보여주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중 공주는 부모님께 편지를써 이곳으로 왔을때 서있던 위치에 두면 편지가 2002년의 짱구네로 순간이동할것이라고 말하고 짱구는 엄마 아빠에게 전국시대로 오라는 편지를 쓴다. 그리고 이때 짱구는 장군이 공주를 좋아하고있다는것을 눈치챈다.

 

 

 

하는수없이 짱구에게 공주를 좋아한다는것을 털어놓는 장군은 좋아하게된건 어쩔수없는거라는 짱구의 위로에도 불구하고, 일개 장군이 공주를 좋아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라며, 구지 짱구에게 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겠다는 맹새를 받아낸다.  위의 사진이 두사람이 칼로써맹새하는 장면이다.

 

 

 

짱구는 그곳에서 민가아이들을 만나게되는데 놀랍게도 그들은 훈이, 철수, 유리, 맹구의 조상들이었다. 조상 대대로가 뼈대있는 장군들이었다던 철수의 말과는 다르게 철수의 조상은 울보에 왕따였다.(지금의 훈이와 비슷한) 반대로 훈이의 조상은 용감한데다가 조금 터프(?ㅋㅋ)한 면까지 지니고있는 지금의 철수와 비슷한 성격.. 게다가 유리역시 토끼라면 무서워서 벌벌떠는 지금의 유리와 매우다른 모습이었다. 그나마 변함없는건 맹구의 조상뿐. 짱구는 아이들과함께 그들의 비밀장소로 향한다. 그리고 그곳은 다름아닌 처음 전국시대에 왔을때 서있던 그곳이었고 우연히 그곳에서 위험에 처한 렌 공주를 만나 불량한무리와 싸움이 붙는다. 그들이 모두 위험에 처했을때 멀리서 와타베 장군이 나타나 그들과 싸우고 그들에게 돌아갈 돈 몇푼을 쥐어주며 조금더 힘을 길러 무사가 되라는 충고를 전한다. 그들중 몇은 장군을 따라가겠다고 나선다.

 

 

 

그리고 그때, 모두가 함께 손을 씻으며 앉아있는데 짱구네 엄마 아빠가 등장한다. 짱구를 보자마자 반가워하던 아빠는 후다닥 차에 올라타서 "돌아가라! 돌아가라!" 를 수십번 외쳐보지만 돌아가지 못하자 일단은 짱구네 가족 모두 성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성으로 돌아가 짱구엄마는 카레를 만들며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짱구의 아빠는 황제에게, 미래에 떡잎마을에는 떡잎성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이 없다고말한다. 이말을 들은 성주는 타카타라와(본래 공주와 혼인하기로 되어있던 성. 떡잎성의 안전을 보장받기위한 혼례였다.) 공주를 혼인 시켜도 미래에는 아무것도 아니라면서 타카타라와의 파혼신청을 한다. 그것을 구실로 타카타라성에서는 떡잎성을 쳐들어 올 준비를 한다.

 

 

 

예상대로 공주의 파혼은 전쟁으로 번지고 나라는 혼란스러워진다. 짱구네가족은 전쟁이 끝날때까지 머무르려고했으나 장군의뜻에따라서  적들이 혼란스러울때 차를타고 성을빠져나가 멀리 도망치기로한다. 그날 새벽 짱구네가족은 모두 자통차에올라 성을 빠져나간다. 장군은 짱구아빠에게 칼 한자루를 쥐어주며 짧은시간이었지만 즐거웠다는 인사를 나눈다. 그러나 성을빠져나와 멀리서 전쟁을 지켜보단 짱구네는 결국 함께 싸우기위해 차를몰고 적들을향해 달려간다. 처음보는 자동차라는것에 놀라 혼란스러운 틈을타 짱구네가족은 타카타라성까지 돌진한다. *직접 보실분은 이 이상 읽지마세요*

 

 

 

짱구네가족이 싸우는장면. 이로써 전쟁은 떡잎성의 승리로 끝난다. 장군과 군대들은 목을 대신해서 머리카락만 배어낸후, 매너있게 상황을 정리해 해산한다. 그 뒤를따라서 짱구네 차도 함께 성으로 향한다. 승리의 기쁨을 잔뜩 품고 성으로 들어가는 군대들은 신이나서 저마다 한마디씩을 하고 장군은 이번 전쟁의 공이 모두 짱구의 것이라며 칭찬한다. 성으로 돌아가는 군대의 모습을 멀리 성에서 공주가 지켜보며 손을 흔든다. 그리고 그 순간 공주가 한숨 놓아놓자 어디선가 한발의 총소리가 들렸고 모두의 불안했던 마음은 현실이 되버린다.

 

 

 

총소리 이후에 장군은 힘없이 말에서 떨어져버리고 짱구가 급하게 따라서 내렸지만 심장에 총을 맞은장군은 힘없이 쓰러져있다.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보던 렌 공주역시 바닥에 주저앉아버린다. 이 때, 장군은 "짱구 니가 왜 내곁에 온건지 이제야 알겠다. 나는 너를 처음만났을때 이미 총에맞아서 죽을 운명이었던거야. 그치만 그때 니가 내 목숨을 구했으니 난 소중히 여기는 나라와 사람을 지킬수있었다. 너는 내가 그럴수 있도록 와 준거야. 내가 죽었으니 이제 너의 역할도 끝났다." 라고 말하며 우는 짱구에게 아버지의 유품인 작은 칼 한자루를 짱구에게 선물한다. 장군이 고개를 떨구고 칼자루위로 짱구의 눈물이 떨어지자 병사들은 누가 총을 쏜거냐며 화를낸다. 그러나 총을 쏜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장군의 말대로 처음 짱구를 만났을때 이미 맞았어야했던 것이었다. 바꿀수없는 운명이란걸 장군은 알고있었는지도 모른다.

 

 

 

얼마후 짱구네 가족은 렌 공주와함께 처음 왔던 그곳에 모였다. 마지막으로 공주와 이야기하며 짱구는 와타베장군역시 공주를 좋아하고있었다는 사실을 말하려고했지만 공주는 되었다면서 짱구의 말을 잘랐다. 장군이 줬던 작은 칼로 다시한번 맹새를 하듯이 칼을 뽑는 짱구는 돌아갈 때가 되어 차에 올랐다. 그렇게 돌아가라 돌아가라 말했을땐 꼼짝도 하지않았던 차는 순식간에 눈앞에서 사라지고 짱구네가족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다. 전국시대의 렌 공주도, 그리고 2002년의 짱구네도 모두 같은 하늘에 뜬 구름을바라보며 장군을 떠올리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극장판10은 끝이난다. 

 

이글은 퍼온 글입니다 정말 재미있었어요 TV로봤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기타 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자동차  (0) 2008.10.25
아니 피카츄가!! 9억2500달러에팔리다.  (2) 2008.10.22
헬보이2  (0) 2008.10.17
베토벤 바이러스  (0) 2008.10.17
우리나라 게임기  (1) 2008.10.16